콘텐츠마케팅스쿨 – 50일차
픽셀을 이해하기 & 설치합니다
마케팅 용어 등은 알고 있었지만 픽셀이라는 개념은 이번 강의에서 처음 알았다.관리자 화면에서 실제로 픽셀로 수집하는 데이터를 보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감이 잘 오지 않지만 확실하게 data-driven으로 페이스북 마케팅을 하는데 있어서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배웠다.
수강일 : 6월 20일 일요일 수강파트: Part 18 Facebook/Instagram 마케팅_02 Facebook 광고 주요 내용: 픽셀의 원리와 종류 픽셀의 기능 픽셀을 설치하는 방법
픽셀의 원리와 종류
픽셀의 원리와 종류
웹사이트 후 고객의 행동에 따라 작동하는 다른 픽셀의 출처: 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강의 캡픽셀의 기능Web사이트 방문자 행동 추적 방문자의 행동과 전환 트레킹 2. 커스터마이즈 타깃 생성 특정 이벤트를 한 타겟을 대상으로 커스터마이즈 타깃 생성 가능 → 리타ー게팅 광고 등 가능 ex.카트에 넣은 사람들(이벤트 픽셀-Add to Cart)대상 리타ー게팅 ex.사이트에 들어온 사람들(기본 픽셀-Pageview)대상 리타ー게팅 3.전환 광고의 최적화*전환 광고는 픽셀이 설치돼야 가능한 사용자 행동 패턴을 분석하고 원하는 사용자 행동(전환)가 많이 발생하도록 유도 구매한 사람들의 데이터 기반 → 구매를 할 확률이 높은 다른 고객을 찾고 광고 노출하는 원리 4.사용자 LTV계산 픽셀이 분석하는 내용이 어떻게 유입했거나 광고에 의한 유입 비용 계산(고객 획득 비용)페이스북 광고를 조회하고 구입했는지, 사이트 내부의 액션이 돌아와서 구입할 확률 계산 사이트 내에서 얼마나 많은 상품을 둘러보거나 실제로 구입 금액 구입 완료의 픽셀에 기록된 Value체크 픽셀을 설치하는 방법자체 개발 웹사이트 & 개발자가 있는 경우 → 개발자에게 기본 코드와 이벤트 코드 설치 요청 임대형 홈페이지(카페24, 고도몰 등)나 빌더형 홈페이지(아임웹, 식스샵)의 경우 → 페이스북 픽셀과 연동되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설치 단계(임대형 홈페이지) 1단계 – 페이스북에서 픽셀 설치 1.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 > 비즈니스 설정 > 데이터 소스 > 픽셀 > 추가 픽셀 이름 입력 웹사이트 URL 입력(옵션) 2. 픽셀 설정은 하지 않고 빠져나가는 아직 작동하지 않는 빈 껍질 상태!픽셀 설정은 하지 않고 빠져나간다!출처 : 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강의 캡3. 생성된 픽셀을 확인한 후 사람 & 자산을 연결[사람]탭 : 권한 있는 사람 추가 [연결된 자산]탭 : 원하는 광고 계정 연결사람&자산 추가 탭 화면 출처: 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강의 캡처2단계 – 임대형 홈페이지 – 페이스북 연동(ex.카페24) 카페24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프로 모드로 전환 > 앱스토어 클릭(상단) 페이스북 앱이 기본 설치되어 있음 > 관리 > 페이스북 로그인 > 비즈니스 어카운트 선택 > 권한 설정 후 완료 버튼 클릭 >계속계카페24 쇼핑몰 관리자 화면. 좌측 상단의 프로모드를 켜고 우측 상단의 앱스토어를 클릭한다.출처 : 제로베이스 컨텐츠 마케팅 강페이스북 연동을 마친 카페24 관리자 화면 출처: 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강의 캡처3단계 카탈로그&픽셀 설치→카페24에 등록된 상품이 페이스북에도 연동되도록 하는 것.페이스북 비즈니스 관리 [시작] 클릭Shop연결 > 비즈니스 관리자 선택 > 페이스북 페이지 연결 > 인스타그램 접속 >카탈로그 선택 >신규 작성 > 카탈로그 이름 지정 >카탈로그 선택 > 광고 계정 선택 > 페이스북 픽셀 선택 (1단계로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에서 생성한 픽셀이 떠오름) > 상거래계정생성> 계속 버튼 클릭> 카탈로그 설치 완료위 화면 중앙의 ‘간편하게 페이스북 비즈니스를 관리해보세요’의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출처 : 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강의 캡처이 기사는 제로 기반 콘텐츠 마케팅 스쿨의 강의 자료 일부를 발췌하여 작성되었습니다.